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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병석 목사의 주일오전 예배 설교문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 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(1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갈라디아서 1:6~10

      오늘의 본문 말씀이 우리들에게 생명의 말씀이 되기를 축원합니다.

      갈라디아 지방? ⇨ 튀르키예 중부 내륙을 통칭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비시디아 안디옥, 이고니온, 루스드라, 더베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루스드라+더베 는 루가오니아 지방)

      갈라디아 지방? ⇨ 사도 바울의 1차 전도 여행 중에 전도,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2차 전도 여행 때 루스드라에서 디모데를 만나 합류.

      갈라디아서와 다른 서신들과의 차이?

           다른 서신들은 인사 - 칭찬 - 권면(책망) - 마지막 인사

  ○책망받는 대표적 교회인 고린도전서?

      인사

      칭찬:“내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한다.”

             “그리스도의 증거가 너희 중에 견고하게 되었다.”

             “너희가 모든 은사에 부족함이 없이 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심을 기다림이라”

             “너희를 불러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와 더불어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교제하게 하시는 하나님은 미쁘시도다.”

      책망(권면): 「글로에의 집 편으로 너희에 대한 말이 내게 들리니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너희 가운데 분쟁이 있다는 것이라」

                 (고후11)「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」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「어리석은 자들을 기쁘게 용납하는구나」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「종으로, 삼거나, 잡아먹거나, 빼앗거나,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스스로 높이거나, 뺨을 칠지라도 너희가 용납하는도다」

     마지막 인사:

 ○로마서

     인사

     칭찬:  “내 하나님께 감사함은 너희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됨이로다”

             “내가 너희를 간절히 보기를 원한다.-피차 안위함을 얻으려 함이라”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바울이 로마교회 성도들을 만남으로 서로 위로, 안위..... )

     권면:원감람나무도 찍었는데 접붙임을 받은 너희들? 더 조심하라....

     인사:

 ○빌립보서

     인사

     칭찬: “너희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다.”

             “너희가 다 나와 함께 은혜에 참여한 자가 됨이라”

     권면 :“너희의 믿음의 진보를 더 풍성하게 하라.”

              “그리스도의 복음에 함당하게 하라.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으라”

 ○데살로니가전서

     인사

     칭찬:  "믿음의 역사, 사랑의 수고, 소망의 인내가 있다”

              “많은 환난 가운데서 성령의 기쁨으로 말씀을 받았다”

              “너희가 마케도냐와 아가야에 있는 모든 믿는 자의 본이 되었다”

              “너희 믿음이 각처에 퍼졌다.”

     권면:  구원 받지 못한 자들은 지금 자기의 죄를 채우고 있다”(2:16)

              "그러나 너희들은 주의 강림하실 때까지 참고 기다리라"

              "조용히 자기 일을 하고 너희 손으로 일하기를 힘쓰라"

              "주의 날이 밤에 도둑 같이 이를 줄 알라."

○○그런데 오늘의 갈라디아서는?

     인사: “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”(3)

     칭찬이 없이 바로 ⇨ 책망과 권면이 나온다.

            (권면도 책망의 입장에서 권면을 하고 있다. Vs 칭찬의 입장에서?)

     주님의 오심의 분명한 이유?

        “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

             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

                 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”(4)

  ➀기본적으로 우리는 이 악한 세대에서 절대로 스스로 나올 수 없다는 것...

        덧에, 올무에 걸린 사람, 짐승은 절대로 자기 혼자서 해결 못한다.

         우리는 아담과 하와 이후로 죄의 덧에 걸려 버린 사람들이다...

       그러므로 인간 스스로는 죄의 덧에서 벗어 날 수 없다...

         죄악의 덧이라는 것이 처음부터 덧이 아니고 달콤함이 있다.

         선악과를 먹은 달콤함이 있듯이 죄악의 달콤함, 타락의 달콤함이 있다.

     사람들은 사탄이 제시하는 이 달콤함에 빠져들고 헤어나지 못한다....

          그리고 사탄은 더 강하고 자극적인 것을 계속 제시한다...

              마약, 아펜, 더 자극적 쾌락, 더 자극적 유희....

     로마서 1장의 말씀이 하나님이 사람들을 그대로 버려두면?

         마음의 정욕대로/ 부끄러운 욕심대로/ 상실한 마음대로/

         ⇨ 더 정욕으로, 더 부끄러운 일로, 더 부패됨으로(불의,추악... 21개)

  ➁이렇게 절대로 죄악의 늪에 빠져 있는 우리를 건지시기 위해서

         주님께서 오셨고, 우리의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다..

     주님의 십자가를 지심!, 끌고 가심! 채찍에 맞으심!

        십자가에 달리심! 창에 찔리심, 수치....! ⇨ 이것이 대속이다...

 우리의 구원은?

       그냥 주님의 말 한마디로 구원되어진 것이 아니고...

       그냥 우리가 재수 좋게 부름 받고 구원되어진 것이 아니고..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⇨ 주님의 십자가의 대속으로 이루어진 것이다....

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?

        -우리의 구원을 절대로 예사로 여겨서는 안 된다.

        -우리가 교회 다니는 것을 절대로 예사로 여겨서는 안 된다.

        -내가 주님의 직분을 받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절대로 예사로.......

          “우리가 이같이 큰 구원을 등한히 여기면 어찌 그 보응을 피하리요”(히2:3)

          “하물며 하나님의 아들을 짓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

               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가 당연히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받을 형벌은 얼마나 더 무겁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”(히10:29)

    이렇게 주님이 우리들을 위하여(자기들을 위하여)

           십자가에 죽으심을 잘 알고 있는 갈라디아교회 성도들인데......

              갈라디아 성도들이 믿음에서 떠난다. 이탈되어진다....

                신앙에서 이탈되어 타락하고, 다른 복음을 따른다......

                “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”

    참 이상한 일이다!

          -다른 사람이면 몰라도 갈라디아교회 성도들이?

          -모르는 사람이면 몰라도 알아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성도가?

               / 다른 사람이면 몰라도 요아스 너가????

               / 다른 사람이면 몰라도 예후 너가????

               / 다른 사람이면 몰라도 데나 너가???? 이상하게 여기노라...

       Ex) 요한복음 9장의 실로암 소경의 치유!

            나면서부터 소경이 된 사람이다. / 그 주위 모든 사람이 안다...

            주님의 치유: 땅에 침 - 눈에 바름 - 실로암 못에 가서 씻으라.

            사람들이 놀라고 모여든다...!!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「네 눈이 어떻게 떠졌느냐?」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「예수라 하는 그 사람이 진흙을 이겨 내 눈에 바르고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실로암에 가서 씻으라 하기에 가서 씻었더니 보게 되었노라」

       이것을 부정하고 싶은 사람들이 이다. - 바리새인, 어떤 유대인..

           부모에게까지 가서 부정하게 유도 Vs 「장성하였으니 가서 물어보라」

           또 소경이던 사람에게 가서 물어본다....

         소경? 「어찌하여 다시 듣고자 하나이까?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당신들도 그의 제자가 되려 하나이까?」

               (소경은 이들이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 위해서 확인차 묻는 줄..)

        이 소리에 사람들이 소경을 욕....

         소경왈:

               “그 사람이 대답하여 이르되 이상하다 이 사람이 내 눈을 뜨게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하였으되 당신들은 그가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하는도다”(요9:30)

           그리고?

                「이 사람이 하나님께로부터 오지 아니하였으면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아무 일도 할 수 없으리이다」

          예수님에 대해서 더 잘 알아야 될 당신들이 예수님을 모른다니?

         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벌써부터 들었을 것인데 아직도 모른다니? 이상하다~아!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!

   갈라디아에 복음을 전하였던 바울의 입장에서 보면 참 이해가 되지 않는다...

      복음을 전할 때 받고 아멘 하던 그들의 모습을 생각하면 참 이상하다...

           「너희를 시험하는 것이 내 육체에 있으되 너희가 업신여기지도

               아니하며 버리지도 아니하고 오직 나를 하나님의 천사와 같이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또는 그리스도 예수와 같이 영접하였도다」(갈4:13)

           「할 수만 있었더라면 눈이라도 빼어 나에게 주었으리라」

    이랬던 성도들이?........

        우리 교회와 성도들은?

             여전히 주님 사랑, 교회사랑, 믿음을 온전히 이루가는 성도들이 되길.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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